국내 유일 무인조종산업 테마파크 조성
24일 ‘태안 UV랜드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나정남 | 기사입력 2019-12-25 21:03:21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드론 둥을 활용한 국내 유일의 무인조종 복합테마파크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지난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 관계자, 용역사 등이 모인 가운데 ‘태안 UV랜드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또한 ‘태안 UV(Unmanned Vehicle, 무인이동체) 랜드’는 태안군 남면 양잠리 1270-2번지 일원(태안기업도시 내) 11만 5,703㎡에 총 95억 원을 들여 드론스쿨, 레이싱서킷, 이·착륙장, 무인조종멀티센터 등 드론 및 원격제어(RC) 비행기·자동차의 무인조종 교육공간 및 체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 용역을 맡은 도화엔지니어링과 종합건축사무소 소헌은 ‘민·관·산·학 신 상생 지역발전모델로서의 미래전략 무인조종산업 클러스터 조성’이라는 비전으로 무인조종기술을 활용한 지역주민 역량강화, UV를 활용한 신성장동력 확보, 민·관·산·학의 신성장 모델 제시, 첨단산업과 관광의 태안기업도시조성이라는 기본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세부목표로는 무인조종 농업 시범지대 운영(지역주민 무인항공방제 면허증 취득 지원) 및 무인조종 교육의 장을 조성해 지역주민 역량강화에 나서고, 1만여 명 이상이 참가하는 무선조종 국내·국제대회를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와 연계 관광 상품 패키지를 통해 연 50만 명 이상의 체류형 관광객을 불러들이고 기업유치로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관련 산업 클러스터화를 통해 기술력 성장을 돕고 제품 시험장의 역할을 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태안 UV랜드를 국내·국제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정규 규격으로 설계하고, 드론 관련기업이 찾아와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업 편의시설을 충실히 반영할 계획"이라며 “드론 및 무인항공 관련단체와 동호인들의 만남의 공간으로 활용하는 한편, 드론 산업 분야의 민·관·학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조성해 친환경 첨단산업 도시로의 이미지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안 UV랜드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