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의료장비 무료대여서비스 호응 좋은 충주시
- 연중 무료대여서비스 신청, 휠체어 등 7종 60여 점 비치 -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1-02 09:37:45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가 장애인들과 재활 환자들을 위해 연중 재활의료장비를 무료로 대여해 주는 사업을 실시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장애인 및 거동이 불편하거나 일시적으로 의료기구가 필요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재활에 필요한 의료장비를 무료로 빌려주고 활용이 가능한 재활 의료장비를 기증받아 무료 대여서비스를 실시중이라고 2일 밝혔다.

대여를 희망하는 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 건강증진과(☏850-3543)로 전화 후 방문하여 재활의료장비 대여 확인서 작성 후 대여 가능하다.

대여물품으로는 휠체어, 목발, 워커, 지팡이 등 7종 60여 점이 비치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필요 시 3개월간 추가 연장해 최대 6개월 대여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기증된 의료장비 재활용과 무료대여 사업을 통해 재활 의료장비가 필요한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은 물론 재활의지를 도와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