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가축 방역에 선도적 역할 다짐으로 2020년 공수의 위촉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1-03 11:45:47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보은군은 지난 3일 보은군청 군수실에서 가축방역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청정 축산지역 유지를 위해 송진우 동물병원장(수의사회 보은군지부장)을 비롯한 관내 개업 수의사 6명에게 공수의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공수의는 보은군 전 지역 사육 가축에 대한 진료, 구제역 등 가축전염병 예방접종, 브루셀라병 및 결핵과 같은 가축전염병 혈청검사를 위한 채혈, 질병 예찰업무 등 가축방역 전반에 대한 업무를 1년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구제역‧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등 가축전염병 발생시 살처분 방역업무 추진 협조, 축산농가의 소독 및 소독기록부 작성 비치 등의 지도‧감독, 반려동물(개) 등록제 대행업무 등 동물보호와 복지업무도 지원하게 된다.

공수의는 지난 2015년, 2017년 구제역 살처분 현장에서 살처분 및 보상금 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구제역 긴급접종을 실시하는 등 관내 구제역 추가 발생을 막는데 큰 역할을 했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위촉장을 수여하는 자리에서“적극적인 순회 예방활동을 펼쳐 축산농가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가축질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더불어 축산농가에겐 “농가 스스로도 전염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농장 소독 및 차단 방역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