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허태정 대전시장, 일방적인 인사에 대해 ‘유감’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01-06 10:46:41
허태정 대전시장이 6일 시청에서 열린 2020년 ‘1월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중구 부구청장이 인사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허태정 시장은 6일 시청에서 열린 ‘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자치분권의 본질은 시민"이라며 “분권을 통해 시민들이 구정과 시정에 적극 참여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분권을 위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간에도 여러 가지 방향에서 분권을 진행중"이라며 “분권에는 재정·제도·인사 등이 함께 진해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허태정 시장은 “인사 문제도 전체적으로 상호간에 합의와 조정을 통해서 이루어져야 하지만 최근 진행된 자치구의 일방적인 인사는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허태정 시장은 “인사는 행정의 문제로 정치적으로 해석되지 않도록 행정부시장이 원칙을 정확하게 세워서 집행하라"고 주문했다.

한편 대전시와 자치구는 2014년 시장과 5개 구청장이 체결한 ‘시·구 인사교류 협약’에 따르면 4급 이상은 ‘교류 희망자 및 구청장의 제청에 의하되 시·구의 인사형평을 고려하여 상호 협의 조정한다’고 협의했지만 대전 중구는 지난 3일 조성배 부구청장(3급)을 자체적으로 승진시켰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