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조길형 시장이 충주시의 2020년을 ‘변화를 실감하는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6일 열린 새해 첫 현안업무보고회에서 이같이 밝히며, “시민들이 충주를 바라보며 달라지고 있음을 체감하고, 더욱 달라질 것이라는 기대를 품게 되는 한 해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충주 곳곳에서 시행되는 생활SOC건립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이 발전해 가는 물리적인 변화를 보여주는 것과 동시에, 행정의 형태에도 변화가 있어야 한다며, “공직자는 변화를 보여드리고, 시민들은 변화를 체감하는 행정을 펼쳐야 한다"고 했다 .

이를 위해 조 시장은 “찾아오는 사람들의 목소리만 기다리는 소극적인 자세로는 진정한 민의를 수용할 수 없다"며, “먼저 찾아가서 듣고, 보고 확인하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기존에 가보지 못했던 곳을 구석구석 살피면서 일상에 쫓겨 시간을 내기 어려운 시민들을 먼저 방문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을 발굴하는 책임감 있는 행정을 보여준다면, 시민들도 반드시 시정의 변화를 체감하게 될 것이라고도 했다.

덧붙여 조 시장은 신산업단지 조성에서부터 국립충주박물관, 예술의 전당, 도심지 주차장 등 생활SOC시설 건립에 이르기까지 새해에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오류나 실수가 없도록 신중을 기해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먼저 사업 추진에 오류가 없도록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한다"며 “피치 못하게 오류나 실수가 발생했더라도 숨기려 하지 말고, 관리자가 나서서 확실하게 마무리를 짓고 해결함으로써 업무 담당자들이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를 잃지 않도록 힘써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조길형 시장은 “우리의 발과 눈과 귀로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내는 행정을 통해 발전적으로 변화하는 충주를 보여드리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올바른 시정 운영을 위한 소중한 의견을 많이 들려주시길 부탁드린다"고도 말했다.

2020-01-06 13:07:20
조길형 충주시장, 시민이 변화를 실감하는 한해 만들겠다!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0-01-06 13:07:20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