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상반기 주민등록 사실 조사 실시
강민경 | 기사입력 2020-01-07 16:46:13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는 1월 7일부터 3월 20일까지 2020년도 상반기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시행한다.

시는 주민등록의 정확성을 높이고,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주민등록사항과 실 거주 여부 등을 면밀히 점검할 방침이다.

조사 내용은 거주사실 불일치,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 사망 의심자 생존 여부, 학령기 미취학 아동 확인 등이다.


시에 거주하면서 전입신고를 하지 않는 미 전입자를 대상으로 전입 유도 활동도 적극 추진한다.

사실조사 결과 무단전출자와 허위전입자는 최고‧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고, 거주불명등록자는 재등록을 안내한다.

시 관계자는 “주민등록 사실조사 기간 중 주민등록 신고를 하지 않은 자,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등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거주지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에 자진 신고하면 4분의 3까지 과태료를 경감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