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용래 유성구청장, 사람과 과학으로 성장하는 도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01-08 14:18:48
창의적인 정책 도출이 필요한 만큼 직원 역량강화 노력 당부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8일 구청에서 열린 2020년 ‘1월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8일 구청에서 열린 ‘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8일 구청에서 열린 새해 첫 확대간부회의에서 구가 보유한 자원을 적극 활용해 미래사회 경쟁력을 키워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용래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구가 보유한 과학 인프라, 인적 자원을 어떻게 엮어내느냐가 유성의 발전을 판가름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유성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사람과 과학으로 성장하는 도시’는 앞으로도 유성의 구정방향으로 설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새로움’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공직사회에도 창의적인 정책 도출이 필요하다"며 트렌드에 맞는 직원 역량강화가 필요한 만큼 직원 교육에도 힘쓸 것을 당부했다.

또한 효율적인 정책 수립과 집행을 위해 부서별 데이터 관리와 활용을 강조하며 “중앙정부와 대전시의 중장기계획과 시책들을 파악해 보조를 맞춰 정책을 집행하고 대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정용래 구청장은 “‘어린이 눈썰매장’은 비록 적은 예산으로 운영됐지만 구 행정에 대한 주민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였던 대표적인 주민 체감형 사업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시책들을 꾸준히 발굴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한 유성구는 오는 2월부터 확대간부회의 방식을 전면 개편한다. 토론 문화 활성화를 위해 기존 정보전달 방식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토론형 회의방식으로 변경해 보다 생산적인 회의를 진행한다는 취지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