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13일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을 새 단장하고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누리집 개편은 의정소식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도민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컴퓨터(PC)와 스마트폰 등 단말기나 접속 프로그램에 관계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지원하는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하고 메뉴를 간소화해 가독성을 더욱 높였다.

별도의 문서뷰어 프로그램 없이 첨부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고 회의록 검색기능 강화, 영상회의록 시청 시 2배속 보기, 5초 앞·뒤 이동 등 부가기능도 도입했다.

아울러 누리집 첫 화면에 우리 동네 의원이 누구인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와 검색 기능을 배치하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연계 기능을 강화했다.

도의회 관계자는 “도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우리지역 의정소식을 적극 소개하고자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누리집을 전면 개편했다"며 “도민과의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관리·보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0-01-13 19:24:56
충남도의회, 누리집 새 단장!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0-01-13 19:24:56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