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뉴스칼럼
[독자기고]올 설에는 고향집에 든든한 화재예방관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할까?
장성우 기자 burn89@naver.com
기사입력 : 2020-01-13 21:29:27

[타임뉴스 독가기고] 2020년을 맞이한지도 어느덧 보름째, 소한(小寒)에 들어선지도 어느덧 1주일이 넘어가고 있다. 아직은 겨울의 매서운 추위인 대한을 남겨두고, 만반의 준비를 하는 기간이라 할 만하다.

추위가 강하지 않아도, 날이 춥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대한민국의 수 많은 가정에서는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하여, 난방 및 온열기구를 사용하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있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전한 겨울을 보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

특히 고령화사회가 가속되고 있는 지금, 노부부가정 및 독거노인가구는 화재에 취약할 수 밖에 없다. 

소방청에 따르면 최근 7년간 주택 화재로 인한 사망자 수는 1,037명으로 60세 이상이 516명으로 49.8%에 달한다고 한다. 이런 노인 거주비율이 높은 집들은 소방시설이 제대로 안갖춰져 있기 일쑤이고, 화재의 위험에 항상 노출될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여야 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2017년 2월에 모든 주택에 의무화 되었지만, 아직도 우리나라의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률은 49%에 불과하다. 각 소방서에서는 주민들에게 홍보 및 교육을 통하여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의무화 하려고 노력해오고 있다.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하여,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을 통해, 부모님에게 안전을 선물해 드리는건 어떻겠는가?



최근 많이 본 기사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