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제2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수료식 개최
사이언스 파티 참가자 중 3개 이상 수료한 학생에게 수료증 증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19 11:13: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지난 18일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제2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

‘유성다과상 과학캠프’는 방학기간 개최되는 대덕특구 기관협력 대표 행사로 이번에는 ‘에너지’를 주제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국가핵융합연구소 등 7개 기관들이 3개 테마 9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 유성구 과학정책 브랜드 ‘유성다과상’은 ‘유성에서 다함께 과학을 상상하多’의 줄임말로, 유성의 다채로운 과학 프로그램을 ‘다과상’처럼 푸짐한 상차림으로 35만 구민에게 지속 선보이겠다는 실천의지를 담고 있음

제2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에는 총 6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했으며 특히 사이언스 파티에 참여한 80명 중 3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이수한 27명의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됐다.

수료증을 받은 한 학생은 “이번 과학캠프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아이언맨 아크리액터의 원리인 ‘핵융합 에너지’에 대해 알게 돼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는 다양한 활동들이 아이들의 미래를 더욱 밝고 풍성하게 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유성에서 미래과학자의 꿈을 키우고 실현할 수 있도록 관내 대학, 대덕특구와의 협력체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