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금호고 출신 신인 수비수 김선호 영입!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20 11:37:4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고졸 신인 수비수 김선호를 영입하며 2020시즌 수비라인에 활력을 더했다.

포항제철초등학교-포항제철중학교를 졸업한 김선호는 2013년 전국초등리그 우승, 2013년 전국 화랑대기 우승, 2016년 금석배 중등부 우승 등 초·중등 시절 연령별 대회 우승 경험을 차곡차곡 쌓았다.

이후 광주 금호고등학교로 진학한 김선호는 2019년 전국고등학교 왕중왕전 우승과 K리그 U-18 챔피언십 우승 등 금호고의 단일 연도 전국대회 2연패를 달성하는데 일조했다.

특히, K리그 U-18 챔피언십 매탄고와의 결승에서는 연장까지 100분간 풀타임 출전하며 팀의 무실점을 이끌었으며, 승부차기에서는 키커로 나서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키는 등의 활약을 보였다. 유소년 시절부터 다수의 전국대회 우승을 차지한 김선호의 경험은 대전에게도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왼쪽 측면 수비수가 주 포지션인 김선호는 안정된 수비력과 함께 빌드업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오버래핑과 젊은 수비수답게 투지 넘치는 플레이를 선호한다. 대전은 2001년생 김선호가 팀 수비진의 미래를 책임져 줄 선수로서 꾸준한 성장을 보이길 기대하고 있다.

김선호는 “프로 선수로서 첫걸음을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신인 선수로서 성실한 자세로 더 많이 배우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