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이시종 지사, 한과공장에서 생산적 일손봉사 구슬땀
한정순 기자 h240520@naver.com
기사입력 : 2020-01-20 13:15:24
- 18일(토), 새해 첫 생산적 일손봉사로 인력난 해소 앞장서 -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이시종 충북도지사가 새해 첫 생산적 일손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이 지사는 18일 설 명절 물량 급증으로 일손이 부족한 YTK연리지(대표 : 윤태금)를 방문하여 한과 포장 작업에 일손을 보탰다.

이시종 지사는 지난해에도 설 명절 주문량 폭주로 일손이 부족한 괴산소재 중소기업에서 일손봉사를 하는 등 2016년부터 매년 어려운 농가·기업을 방문하여 일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해 오고 있다.

YTK연리지 윤태금 대표는 “작년에도 진천농협행복노래봉사단이 설날 특수를 앞두고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였는데,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또 이렇게 지사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서 부족한 일손을 보태주셔서 너무 고맙다"며 “생산적 일손봉사 사업으로 큰 도움을 받고 있어 든든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일손봉사에 참여한 진천농협행복노래봉사단 권옥주회장도 “설 대목을 앞두고 일손이 많이 필요한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 있고 매우 뿌듯하다."면서, “우리 회원들의 작은 노력들이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과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생산적 일손봉사는 일할능력이 있는 만 75세 이하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하루 4시간 봉사에 2만원의 실비를 지급받게 된다. 참여를 원하거나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300인 미만의 제조업 분야 중소기업은 시·군청 일자리부서나 시군자원봉사센터 에 신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