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 서울혁신파크 견학에 나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21 11:22: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 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 등 30여 명은 지난 17일 대덕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청소년 대상 정책의 방향 모색과 진로 탐색을 위해 서울혁신파크로 견학을 다녀왔다.

이날 견학은 학생, 교사와 함께 청소년 대상 정책 중 진로 관련 교육/프로그램/공간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들은 서울기록원과 코딩, 목공, 직조, 음악, 요리 등 청소년 작업장 제공하는 크리킨디센터(서울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을 방문하여 청소년 특화시설을 둘러보고 크리킨디센터에서 운영하는 목공 프로그램을 직접 참여함으로써 자기계발 및 진로체험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청소년 기자단원은 “크리킨디센터는 진로 체험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스스로 만들고 어울리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인상 깊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관심 있던 진로 분야를 접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대덕구도 이와 같은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청소년 특화시설이 많이 생기면 좋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정현 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청소년들이 미래와 진로를 능동적으로 고민하고 설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진로 분야를 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견학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통해 청소년의 미래 진로역량을 키우기 위한 대덕구 청소년 특화 시설 조성과 프로그램 발굴과 지원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