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낙안면에서 사랑의 집수리 봉사 한 남순천라이온스클럽
임종문 | 기사입력 2020-01-22 10:34:42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전남동부지구 남순천라이온스클럽과 낙안면마중물보장 협의체는 이웃과 갈등을 겪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 장애 가정의 어려운 소식을 접하고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30여명이 참여해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대상가정은 엄마와 아들, 딸 둘 모두 지적장애를 갖고 있는 세대로 이웃의 치매 어르신이 수시로 담을 넘어와 싸움이 일고, 대인기피증상이 과하게 나타나는 등 생활의 불편을 겪고 있는 가정이다.

이번 봉사 활동을 통해 무너진 돌담 대신 판넬로 담장을 새로 만들고, 집 둘레에 배수로를 설치하고, 대문 수리, 도배·장판·가구 교체, 이불과 의복 지원은 물론 냉장고 대청소 등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겨울 내내 보일러 없이 생활해 온 장애인 가구의 딱한 사정을 접한 낙안면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이 보일러를 설치해 주는 등 온정의 손길도 이어졌다.

남순천라이온스클럽 정용환 회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장애인 가정에 따뜻한 보금자리를 만들어드린 것 같아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며“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신길호 낙안면장과 이삼열 낙안면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보일러도 없이 추운 겨울을 보내고 외부와 단절된 채 생활해온 장애인 가정에 꿈과 희망을 안겨준 것 같아 남순천라이온스클럽 회원들과 모든 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로 건강하게 생활하게 도와줄 예정이며 어려운 가정을 더 발굴하여 모두가 잘 사는 낙안면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순천라이온스클럽은 합동결혼식 지원, 집수리 봉사, 급식봉사, 새해 떡국 나눔 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