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0년 숲해설 및 유아숲교육 참여 사업자 모집
오는 30일까지 산림복지전문업을 등록한 자 대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22 13:41: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오는 30일까지 2020년 숲해설 및 유아숲교육 운영에 참여할 사업자를 모집한다.

숲해설과 유아숲체험은 가족, 친구 단위로 상소동 산림욕장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산림에 대한 지식을 습득시키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참여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상소동 산림욕장에서 계절별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9천여 명 이상이 산림복지서비스 혜택을 받아 큰 호평을 남겼다.

신청자격은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른 산림복지전문업(숲해설업 또는 유아숲교육업 및 종합산림복지업)을 등록한 자이며, 신청 방법은 구 공원녹지과에 사업제안서 등 신청에 필요한 제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황인호 구청장은 “증가하는 산림교육의 수요에 발맞춰 숲이 교육의 장이 되고 구민들에게 다가가는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산림교육분야 위탁운영을 통해 산림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내 전문업으로 등록한 업체들이 활발히 참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