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문화원, 정월 대보름 맞이 추억의 전래놀이 한마당
‘제24회 신탄진 대보름 쥐불놀이축제 - 福 나와라와라 뚝딱!’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22 14:09: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대덕구가 주최하고 대덕문화원과 신탄진 대보름 쥐불놀이 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4회 신탄진 대보름 쥐불놀이축제–福 나와라와라 뚝딱!’이 대덕구 신탄진 현도교 밑 금강변 일대에서 펼쳐진다.

대덕문화원(원장 이종철)은 ‘제24회 신탄진 대보름 쥐불놀이축제 - 福 나와라와라 뚝딱!’을 오는 2월 7일 16시에 대덕구 신탄진 현도교 밑 금강변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4회를 맞이하는 이번 ‘신탄진 대보름 쥐불놀이축제’는 달집태우기와 쥐불놀이, 전래놀이 한마당을 통해 대덕구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하는 지역 주민의 화합의 장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특히 16시부터 시작되는 전래놀이 한마당에는 연날리기와 널뛰기, 팽이치기와 굴렁쇠, 쥐불놀이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10여개 이상의 전래놀이를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체험해볼 수 있으며, 비전력 놀이기구 ‘놀잇배’를 선보여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향수를, 아이들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초청가수의 공연 및 축하행사와 소원고사 지내기와 소원 달집태우기, 주민이 함께하는 강강술래, 불꽃놀이 등이 준비되어 있어 어른과 아이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체험형 화합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대덕문화원(042-627-7517),신탄진동(042-608-5609)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