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상상학교’선정 된 충주시청소년수련원
- 음악을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악기 배우는 기회 제공 -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1-22 15:05:40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청소년수련원(원장 이종진)이 2020년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상상학교’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상상학교는 여성가족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문화감수성을 증진시키고 청소년들의 잠재된 재능과 끼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전문 음악 강사의 지도에 따라 악기연주를 배우고 자작곡을 만들 수 있도록 체계적인 음악교육도 진행되며, 지역 내 축제 및 대회 참가와 더불어 밴드 발표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종진 수련원장은 “상상학교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문화 향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능력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내실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청소년수련원은 오는 3월 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를 통해 ‘상상학교’참여자 15명을 모집하고 5월부터 총 30회차(60시간)에 걸쳐 상상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