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수요자 맞춤형서비스 제공…이번 달 31일까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27 12:43: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통해 주민 복지체감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총 850여 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별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발굴하고, 수요자는 전자바우처 형태의 이용권을 제공받아 원하는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사업이다.

이번 모집대상은 아동·노인・장애인·기타 분야의 ▲아동 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나이야가라! 프로젝트 ▲정신건강 토탈케어 서비스 ▲건강안마서비스 등 총 24개 사업으로 각 분야별 구분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 기준 중위소득 120%(아동·청소년분야) 140%(노인·장애인·기타 분야)이하 가구로,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 소득증빙(건강보험증,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사업별 증빙 서류 등을 지참해서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신청자는 각 서비스별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되고, 서비스 시작은 3월부터 진행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 운영을 통해 주민의 복지증진과 궁극적인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동구청 사회복지과(☎251-4499)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