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두정도서관, 2020 어린이 인문학 놀이터에서 함께 해요!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1-28 11:19:1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두정도서관이 2020 어린이 인문학 놀이터의 일환으로 책 놀이터 ‘책 읽고 작가 만나기’를 운영한다.

2017년부터 운영된 어린이 인문학 놀이터는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즐겁고 흥미로운 인문학 프로그램과 어린이 동아리로 진행되고 있다.

인문학놀이터 중 책 놀이터는 책 읽기 수업에 이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깊이 있는 독서와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어린이 맞춤형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올 2월에는 ‘아주 특별한 우리 형’, ‘까칠한 재석이’ 등으로 유명한 고정욱 작가와 청소년 시집 ‘외계인에게 로션을 발라주다’, ‘소크라테스가 가르쳐준 프러포즈’ 등의 저자 김미희 작가를 만난다.

책놀이터(책읽고 작가만나기)는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신청 받는다. 강좌별 상세 접수 일정은 천안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cheonan.go.kr/lib.do)에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어린이인문학놀이터는 상반기에 어린이가 직접 줄거리를 구상하고 그림을 그려 책을 완성하는 ‘나도 그림책 작가!’를 운영하고, ‘어린이 기자단’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두정도서관 담당자는 “어린이 인문학 놀이터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즐겁게 인문학에 입문하고 인문학적 소양과 함께 꿈을 키워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두정도서관(☎521-390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