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0년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개최
아동친화도시 종합추진계획 수립 위한 제안 및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1-29 15:19: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9일, 구청에서 2020년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임진찬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경찰, 변호사, 연구원, 구의원 등 각 분야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심의·의결 및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선 2019년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 추진 경과 보고에 이어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 제안 및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그동안 조례 제정, 아동 참여체계 마련, 지역사회 아동 권리 인식 변화를 위한 교육, 홍보 등 기반구축에 전념했다면, 2020년에는 서구 아동 실태조사 및 아동 등 구민의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아동친화도시 4개년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아동이 충분한 권리를 누리며 사는 서구,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성장하는 서구,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서구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