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차단 총력대응으로 안전한 서산 만들기
비상방역대책반 24시간 운영, 2월 시민과의 대화 연기
나정남 | 기사입력 2020-01-30 08:55:04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맹정호 서산시장은 29일 시장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차단에 총력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이날 맹 시장은 “우한폐렴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서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우선인 만큼 2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던 시민과의 대화를 연기하겠다"며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언제든지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병의원 등과 협력을 강화하고,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 홍보와 방역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서산시는 아직 관내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국내외에서 감염증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정부의 지침에 따라 비상방역대책반을 구성해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보건소와 서산의료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는 등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에는 서산의료원에 음압격리 병상을 갖춰 감염병 대응체계도 구축을 완료해 놓은 상태이다.

시는 병의원 대상 매뉴얼 교육, 정보 공유 및 효율적 대응을 위한 유관기관과 협력 강화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접촉자 발생시 1대1 전담 공무원 지정을 통해 철저히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 홈페이지, 전광판을 통한 행동수칙 안내 등 홍보활동을 강화하며, 각종 행사시 입구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1회용 마스크를 배부하는 등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맹정호 시장은 “서산시는 우한 폐렴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관계 기관과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시민여러분께서도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 시민과의 대화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