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민원창구 온통서산 카카오톡으로 확대하는 서산
나정남 | 기사입력 2020-01-30 09:13:27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SNS 민원창구인 온통서산을 카카오톡으로 확대하며 소통행정 강화에 나선다.

시는 그동안 페이스북으로 운영되던 온통서산을 카카오톡으로 확대하고 30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민선7기 서산시가 시민들과의 양방향 소통행정 강화를 위해 2018년 9월부터 운영 중인 온통서산은 민원인이 페이스북을 통해 생활불편민원을 신고하면 민원내용이 담당부서에 전달되고 처리 결과와 향후 계획까지 안내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현재까지 총 709건의 민원을 신속히 처리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해 10월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부문 일하는 방식 혁신 콘서트에서 전국 광역·기초 지자체를 통틀어 유일하게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선정되며 주목을 받은바 있다.

이에 시는 온통서산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난 1월 조직개편을 통해 공보담당관실에 온통서산팀을 신설했으며, 더욱 많은 시민들이 온통서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보다 쉽게 접근이 가능한 카카오톡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온통서산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카카오톡에서 온통서산을 검색한 후 채팅하기를 눌러 민원 내용을 작성하면 되며, 처리 결과까지 카카오톡을 통해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온통서산 카카오톡 서비스를 통해 민원해결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정보·시정소식도 함께 홍보하는 등 시민들과의 소통창구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온통서산 카카오톡 서비스 개시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생활불편민원을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카카오톡에서 온통서산을 검색한 후 채널 추가를 하면 다양한 서산시의 소식과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만큼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시정을 적극 추진해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이용 안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