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산림치유프로그램‘인기 짱’ 충주 치유의 숲
- 맞춤형 산림 치유 프로그램으로 참여율·만족도 높여 -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1-30 11:04:17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가 시민 힐링 프로그램으로 충주 치유의 숲에서 진행하는 ‘산림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참가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산림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총 110회에 걸쳐 2,4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기대 이상의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치유의 숲 위탁 운영업체인 ‘수피아 세상(본부장 이지오)’에서 참가자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산림 치유 프로그램 참여에 만족한다’는 응답이 93%였으며, 향후 ‘산림 치유 프로그램에 다시 참여할 의사가 있다’는 답변도 89%에 달했다.

이처럼 치유의 숲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것은 건강과 휴식을 찾는 현대인들에게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숲 체험을 통해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를 푸는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시는 지난 2016년 계명산자락에 충주 치유의 숲을 조성하고 숲이 지닌 자원을 활용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의 면역력을 높이는 등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숲 치유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을 위한 ‘숲에서 꾸는 꿈’ △장애우를 위한 ‘토닥토닥 숲에서’ △다문화가족의 ‘어울림의 숲’ △재난 활동 참여자를 위한 ‘休의 숲’ △임신부를 위한 태교 프로그램 ‘아기랑 숲이랑’ △수안보 지역 연수원·숙박업소와 연계하는 힐링투어 ‘시티투어와 치유의 숲이 만나다’ 등이 진행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