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교육위원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역체계 긴급점검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1-30 17:22:06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회(위원장 김은숙)는 3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검역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청주공항과 상당보건소를 방문했다.

복지교육위원회는 청주시 보건방역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고 있는 상당보건소를 찾아 검역체계를 점검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검역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청주공항을 방문하여 공항 이용객들에게 마스크를 나눠주며 세정제 사용 및 올바른 손씻기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으며, 공항관계자를 만나 방역 및 소모품 구입 등의 예산지원 요청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은숙 위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과 관련해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므로 인력이나 물자 등 필요한 물량을 청주시와 함께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마스크 착용 및 손 세정제 사용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전염을 사전에 차단하는 성숙한 시민 의식으로 지금의 사태를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