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내륙철도 고령역 유치기원 초청연주회 개최하는 고령군
러시아 하바롭스크 음악극장 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1-30 23:39:20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 고령문화원, 남부내륙철도 범군민추진위원회는 2.1(토) 17시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남부내륙철도 고령역 유치기원 초청연주회, 러시아 하바롭스크음악극장 심포니 오케스트라’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하바롭스크 음악극장은 1926년에 조직된 극동지역에서 가장 크고 오랜역사를 지닌 음악극장이다.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유럽과 아시아 순회공연을 가진 유서 깊은 연주단체다.

음악감독 & 지휘로는 『노태철』씨로 동양인 최초로 비엔나 왈츠오케스트라와 프라하 모차르트 오케스트라 지휘자를 역임했으며,

현재로는 야쿠티아 국립음악원 부총장을 역임하고 있다.

공연내용으로는 러시아하바롭스크 음악극장 오케스트라공연과, 러시아 출신의 세계적인 성악가의 협연과 오케스트라와 발레공연을 한

무대에서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특별히 마지막순서에 지역 대가야청소년오케스트라와의 합동공연이 계획되어있다.

대가야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11년 농어촌 희망재단의 후원으로 창단되어 현재 50여명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해 화합과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민의 정서함양과 문화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고령군은 이번 러시아 하바롭스크 국립극장 오케스트라 초청 공연을 통해 한▪러수교 30주년을 기념하고, 남부내륙철도 고령역 유치를 기원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러시아와의 문화교류, 관광교류, 청소년교류 등도 이어갈 수 있도록 하여 대가야의 우수한 문화를 세계로 펼쳐 갈 수 있는 발판이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