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관련 기관장 현장점검하는 달성군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2-03 15:17:55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문오 달성군수(달성군 재난안전대책본부장)는 3일, 중국 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지역사회 내 전파 및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상방역대책반이 설치된 달성군보건소를 방문, 관내 현장점검 및 취약계층 등에 적극적인 예방홍보를 당부했다.

먼저, 보건소 관계부서 공무원들과 함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사전 조치사항을 긴급 점검했다. 보건소 및 관내 의료기관에 안내문을 게시하여 예방수칙을 홍보하고, 또한 문진 시 중국여행력 및 의심증상 등을 확인하여 사례정의에 부합할 경우 지체 없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달성군보건소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달성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지역사회 내 전파방지를 위해 지난 1월 17일(금)부터 대책반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현장대응팀을 구성하여 의심환자 발생시 24시간 대응 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선별진료소 및 전용전화상담센터를 설치‧운영 중이다. 뿐만 아니라 예방수칙 안내를 위하여 지하철 및 노인공공기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안내문과 손소독제 등의 위생용품을 배부했고, 향후 예방 홍보물품을 추가 구매하여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배부할 예정에 있다.

김문오 군수는 “2월 2일자로 국내 확진자가 15명으로 늘어나면서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달성군에서는 군민의 안전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 적극적인 예방활동과 홍보를 통해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역 내 중국입국자를 추적 조사 및 접촉자 발생에 대비하여 1:1 전담공무원을 지정하여 모니터링을 실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전파 방지를 위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