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 캠페인 전개
6일 지역사회 유입 차단 및 지역주민 경각심 강조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06 17:53:06

장종태 서구청장이 6일 도시철도 시청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며 마스크를 나눠주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이 6일 도시철도 시청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 참석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한 후, 시청역 지하철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마스크를 배부하며 신종 코로나 바일러스 감염증에 대한 관심과 함께 예방수칙 준수 등을 당부하였으며, 역사 곳곳의 특별방역작업을 실시했다.

6일 현재 대전 서구에 확진 환자는 없지만, 재난안전대책본부을 가동하고 있으며, 보건소와 발생현황 및 대처상황 등을 공유하고 있다.

감염증 확진환자 발생 시에는 ▲접촉자 생활비 및 생필품 지원 ▲감염병 의료기관 병상확보 ▲현장 응급 의료지원팀 지원 요청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한 방역체계 가동 ▲폐기물처리 지원체계 가동 ▲자원봉사 인력 필요물품 및 기자재 확보 등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서구는 감염증 대처 관련 필요 방역물품 등 지원을 위해 재난관리기금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의심환자 신고방법 및 안전 예방수칙 안내를 지속 실시하며 감염예방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과거 감염병 대응은 초기 대응이 다소 미흡해 피해가 컸었다"며 “시민들이 경각심을 갖고 개인 손씻기, 마스크쓰기 등 개인위생관리를 잘 지켜나가도록 홍보하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