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화재예방에 각별한 주의 필요합니다!!
윤관웅 | 기사입력 2020-02-06 20:15:53

[보성타임뉴스 = 윤관용 기자] 보성소방서(서장 정대원)에서는 정월대보름(음력 1월 15일) 기간 동안 화재발생 위험요인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정월대보름엔 한 해의 농사가 잘되길 기원하고 가족과 이웃의 건강을 비는 각종 풍습과 불꽃놀이,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등 지역마다 크고 작은 행사가 열리는데 이로 인해 평소보다 화재발생 위험요인도 크게 증가 할 뿐만 아니라 불놀이 풍습이 오히려 부주의로 인한 큰 화재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소방서에 행사일정 사전 신고 ▲안전요원 배치 및 안전수칙 준수 ▲행사장 주변 불에 타기 쉬운 가연물 제거 ▲화재발생 시 주위에 신속히 알리고 대피 ▲119에 신고해야 한다.
따라서 “화재는 사소한 부주의에서 비롯되므로 경각심을 가지고 화재예방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한다."


한편 서장님께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우려해 지자체에서 정월 대보름 맞이 행사를 취소하거나 마을 자체로적으로 실시하는 소규모 정월 대보름행사도 자제하도록 권고하고 있지만 군민의 안전을 우선 고려한 조치로 축소 행사시 감염 방지를 위해 개인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