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중심의 2020년 서산시민대학 개강
나정남 | 기사입력 2020-02-10 08:12:45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시민들의 의식 성장을 도모하고 더불어 사는 삶을 지향하여 공동체의 문제에 참여하고 실천하기 위해 ‘인문학 중심의 2020년 서산시민대학’을 지난 7일 평생학습센터에서 개강했다.

이날 시민대학 첫 번째 강의는 인문학자 김경집 교수를 초청해 “콘텐츠란 우리에게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뤄졌다.

김경집 교수는 “콘텐츠는 생각의 힘이며, 부가가치를 급증시키기 때문에 우리는 다음 세대를 위해 선제적‧ 체계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가야 한다"며 “시민의식이 도시의 미래를 결정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산시민대학은 건강, 역사, 환경, 민주시민 등 다양한 주제로 총40회 분기별로 나누어 운영되며 의사, 대학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운영될 예정이다.

이에따라 1분기는 3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12시까지 총 8회로 진행되며 서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다음 강의는 2월 14일(금) 10시에 충남대학교병원 이애영 교수를 초빙해 ‘치매예방과 치료’에 대해 강의할 예정으로 더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660-3049)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7일 열린 인문학 중심의 2020년 서산시민대학 개강식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