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비 대형마트 현장점검 실시하는 김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김천 대형마트 이상 없습니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2-10 16:55:45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는 지난 2월 6일 대형마트를 방문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현황을 살피고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대형마트에서는 고객들이 많이 접촉하는 카트, 에스컬레이터 등을 수시로 소독하고 곳곳에 손소독제와 안전이용수칙을 비치하는 등 방문 고객들을 위한 예방책을 마련해두었으며, 직원들에게 매일 마스크를 지급하고 착용을 의무화하여 고객뿐 아니라 직원들의 감염증 예방에도 힘쓰고 있었다.

대형마트 관계자들은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고객 수가 10%정도 감소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마트 자체적으로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시청 관계자는 “신종코로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아직 뚜렷한 방책이 나오지 않아 안타깝다."며 “상황 종료 시까지 지속적인 지원과 철저한 점검을 할테니 자체적인 노력에도 힘써달라."며 대형마트 관계자들을 독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