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 농업문제 해결 지원하는 칠곡 농업현장기술지원단
농업현장 애로사항! ‘한방에 해결’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2-10 17:22:47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칠곡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까지 기후변화에 따른 외래·돌발 병해충의 확산을 예방하고 각종 영농정보와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칠곡 농업현장기술지원단’을 운영한다.

농업현장기술지원단은 소득작물, 과학영농 등 2개 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원단은 분야별 농촌지도사와 읍면 지소장이 함께 농업현장에서 농가의 문제점을 듣고, 토양분석장비 및 비파괴 당도계 등으로 현장 문제를 진단해 농업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을 한다.

왜관읍 금남리에서 토마토를 재배하는 곽경수 농가는 “토마토를 재배하면서 고민한 점을 직접 찾아와 조언을 해줘서 답답한 마음이 해소됐다" 고 밝혔다.

조동석 칠곡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현장기술지원단을 통해 영농활동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공감하며 함께 하는 농업기술센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현장 애로사항 해소가 필요한 농가는 칠곡 농업현장기술지원단(☎ 979-8310 ~ 8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