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민 가정 출산 축하용품 지원하는 (재)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
강민경 | 기사입력 2020-02-10 18:26:56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재)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이사장 황재우)은 올해부터 저출산 시대에 대응하여 광양시 지역 내 모든 가정에 출산 축하용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2020. 1. 1.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가정에 출산 축하용품 전달을 통해 출산을 격려하고 축하의 마음을 함께 나누며,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다.

신생아의 부 또는 모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출생신고를 할 경우 출산 축하용품 신청서를 제출하면 다음 달에 가정에서 직접 받아볼 수 있다.

축하용품은 10만 원 상당의 육아용품 6종으로 방수요, 수면조끼, 유아용 로션, 턱받이, 거즈 손수건, 산모·아동 양말로 구성됐으며, 만족도, 계절적 요인 등에 따라 품목은 변경될 수 있다.

황재우 보육재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은 물론 시민 모두가 힘을 합하여 ‘우리 지역의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로 키우자’는 재단의 취지에 맞게 더 나은 보육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은 2020년도 사업으로 △우리아이 신학기 입학 축하금 지원 △똑!똑! 찾아가는 어린이 문화공연 △보육기관 장난감 세척·소독 사업 △질병 감염아동 무료돌봄 서비스 지원 등 20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