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일하는 방식 혁신 아이디어 공모!
혁신의 원동력은 생각, 업무혁신의 시작은 우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11 09:28: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지혜를 모으기로 했다.

구는 일하는 방식 혁신 분야에 대해 모든 직원이 참여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4차 산업혁명과 자치분권 시대를 선도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선결과제로서 업무방식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일하는 방식의 개선은 조직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거쳐 공감대를 형성해 추진할 때 동력 확보가 가능하다는 것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된 배경이라는 설명이다.

이달 21일까지 10일간 워크 다이어트, 워크 스마트, 워크 투게더 세 개 분야로 나눠 공모하며, 우수 아이디어는 구정에 적기 반영하고 이를 제안한 직원에게는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종태 구청장은 “유능한 업무방식으로의 개선은 미래 지자체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인이며 주민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시대적 숙제"라며 “구민이 원하는 일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업무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에 앞서 구는 일하는 방식 혁신 기본계획 수립과 함께 업무혁신의 일환으로 조직 내 협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협업 포인트제 운영을 강화해 시행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