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민의 종’ 재설치 여부 온라인 설문조사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2-11 10:37:4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오는 27일까지 ‘천안시민의 종’ 재설치 여부에 대한 온라인 시민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천안시민의 종은 2005년 7월 18.75톤, 높이 2.88m, 직경 2.14m 크기로 제작돼 2016년 12월까지 새해 첫날 타종식과 제야행사, 광복절 등의 행사에 사용됐다.

그러나 종각이 2017년 동남구청사부지 복합개발사업으로 해체됨에 따라 종만 보관하고 있다.

시는 2016년에 이미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천안시민의 종 이전 적합 부지를 모색해 왔지만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해 지금에 이르렀다.

시는 올 상반기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재설치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전통방식 20평 규모의 종각 설치 시 비용은 11억 원 정도, 타종이 불가한 기단만 설치하면 1억~2억 원 정도 투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찬성 또는 반대하는 사유를 적고 추천하는 장소, 반대한다면 현재 보관 중인 종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다른 좋은 의견 등을 제안할 수 있다.

안동순 문화관광과장은 “천안시민의 안녕과 화합, 새로운 도약 등을 담아 제작됐던 천안시민의 종 재설치 여부에 대해 좋은 의견을 들어 방향을 확정짓겠다"며 “시민, 기관, 단체 등의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