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체육회, 제101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출전!
대전, 쇼트트랙 월드컵 금메달 리스트 박인욱 등 출전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11 11:11: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총 4일에 걸쳐 제101회 전국동계체육대회가 진행된다. 대전광역시체육회(회장 이승찬)는 쇼트트랙 월드컵 금메달리스트 박인욱 등 4개 종목 71명(임원 11, 선수 60)과 함께 제101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한다.

대전은 사전경기인 컬링(2. 11~19/남,여 일반부)과, 아이스하키(2. 16~/초등부)에서 1승에 도전하며, 박인욱 선수는 19일과 21일 의정부 빙상장에서 금메달 사냥에 나선다. 우리시 토종선수인 김서현(스키/알파인)선수도 18~21일간 강원도 용평에서 금메달에 도전한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대예방을 위해 불가피하게 ‘무관중 경기’를 진행하여 직접적인 응원은 어려워 보인다.

출전에 앞서 대전광역시체육회는 회원종목단체 임원과 유관기관(시청, 교육청)과의 오찬을 가지며 동계체육대회의 필승과 결속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하여 선수단을 격려했다.

이승찬 대전광역시체육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는 상황에서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시 하여 선수단의 건강에 특별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남선공원 빙상장 하나뿐인 열악한 환경에서 훈련하는 상황에 대해 베이스볼 드림파크 등 신규 체육시설 건립 시에 빙상장이 들어갈 수 있도록 회원종목단체와 유관기관, 체육회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