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확립을 위한 추진, 회의에서 시작하는 고령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공 할 것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2-11 15:01:08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은 10일 오후 군청 우륵실에서 적극행정 확립을 위한 추진 회의를 개최하였다.

적극행정 총괄책임관인 곽삼용 기획감사실장의 주재로 각 부서 주무계장 및 서무담당자, 군의회․읍면서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을 공직사회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였다.

적극행정은 기존의 업무관행을 반복하지 않고,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새로운 행정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가능한 최선의 방법을 찾아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날 추진회의에서는 적극행정 운영규정, 면책제도,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지원 및 보호제도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군민의 공공복리 향상을 위해 소극행정을 근절하자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고령군에서는 적극행정 문화의 확산을 위해 반기별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선정된 우수공무원에게는 특별승(급)진, 성과상여금부여, 해외연수, 포상휴가 등의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적극행정 문화의 정착은 복지부동으로 대표되는 공직사회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급변하는 행정환경에서 대가야 고령의 역사를 넘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미래로 나가는 성장 동력이 될 것이다." 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