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 여행하기에 좋은 날은 ‘섬 여행 지수’로 확인
강진 가우도 여행객에게 날씨 정보와 기상 서비스 제공
김금희 | 기사입력 2020-02-12 12:28:02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강진군은 가우도를 찾는 여행객에게 ‘가고싶은 섬’ 날씨 정보 기상 서비스를 6개 분야로 구분해 제공하고 있다.

‘가고싶은 섬’ 강진군 가우도 청자타워 짚트랙 전경

섬 여행하기에 좋은 날은 ‘섬 여행 지수’로, 즐겁고 안전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바다수영 지수’로, 파도가 심하진 않은지는 승선 체감 지수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해양생물이 서식하는 갯벌 체험이나 낚시하기 좋은 날은 갯벌체험 지수, 바다낚시 기상 지수, 요트·제트보트 등의 해양레저 세일링 지수로 알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명소 탐방, 문화‧역사, 둘레길‧탐방로, 레저, 체험‧축제 등 다도해의 자연환경, 역사, 문화, 예술과 관련한 체험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날씨 정보 서비스는 가고싶은 섬 날씨 정보의 홍보 브로슈어 안에 있는 ‘스마트폰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가고싶은 섬 홈페이지(http://www,jndadohae.com) 의 ‘섬 여행 날씨 정보’속 가우도를 클릭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학동 관광과장은 “가고싶은 섬 날씨 정보 서비스를 사전 이용하면 가우도를 찾는 여행객이 가우도의 위치는 물론 날씨 정보, 관광 정보, 가우도 내 음식점, 숙박 시설, 교통 정보 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