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마큰시장·한민시장, 코로나19 방역소독 활동 강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13 11:25: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마큰시장과 한민시장에서 전면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에 걸쳐 진행한 이번 방역소독은, 감염증 차단과 불안감 해소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인체에 무해하고 인체 코로나바이러스 살균효과가 입증된 전문의약외품을 사용한 미립자살포기(ULV)를 이용하여 도마큰시장과 한민시장의 통행로와 모든 개별 점포를 중점적으로 소독했다.

또한 도마큰시장과 한민시장 상인회에서는 시장 곳곳에 예방수칙 포스터를 부착하고, 시장 출입구와 공중화장실 등에 손 소독제 등의 위생용품을 비치․제공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방역 현장에 함께한 장종태 구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돼 지역 영세 상인들의 걱정이 많다"며 “긴급예산을 적극 투입하여 손소독제나 마스크를 비치․활용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방역을 하여 감염증 확산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서구와 시장상인회는 누구나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방역소독 및 예방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