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인사 우대하는 충북
- 2020년 제1회 충청북도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개최 -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2-13 12:35:15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청북도는 지난 12일 충북도청에서 2020년 제1회 충청북도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개최하고 도민의 편익을 증진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해 노력한 우수 공무원을 선발했다.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은 불합리한 규정과 절차를 스스로 개선하였거나 새로운 행정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새로운 정책을 발굴‧추진하는 등 구체적인 행정사례 중심으로 선발했다.

도는 선정된 공무원에게 성과 정도에 따라 충청북도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특별승진, 특별승급, 인사가점 등의 인사상 우대조치를 부여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문화 조기정착을 위해 충북도에서 처음 실시하였으며, 앞으로 상‧하반기 연2회 선발을 통해 경직된 공직문화를 타파하고 현장감수성과 공감능력을 겸비한 공무원 양성에 노력할 계획이다.

김장회 행정부지사는 “최근 행정환경의 빠른 변화로 도민들의 다양하고 세분화된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하는 공직자들의 마음가짐과 역할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라며, “오늘 선발된 우수사례가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의 시발점이 되어 도민이 공감할만한 사례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충청북도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는 김장회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기업인, 행정전문가, 법률전문가, 시민단체 등 5명의 민간위원을 포함하여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