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허가과 청렴·친절교육 및 업무 연찬 실시
친절 마인드 확립, 청렴도 제고를 위한 부서 자체 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2-13 15:59:0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 종합허가과서는 2020. 2. 12.(수) 부서원을 대상으로 청렴·친절교육 및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종합허가과는 2020년 업무 연찬 및 청렴·친절교육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매월 1회 청렴·친절교육 및 자가진단표 작성을 실시하고, 미리 선정한 주제에 대해 담당자가 발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업무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업무연찬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렴·친절 교육 및 업무 연찬에서는 ‘사전 컨설팅 제도’에 대해 홍보하고 제도 이용을 적극 장려하였다. 위 제도는 인·허가 등 규제 관련 사무를 처리할 때 관련 법령이 불명확하여 해석·적용에 어려움이 있는 사무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신청한 경우 관계 부서 협의를 거쳐 처리방안을 제시하고 나아가 제도 개선까지 추진하는 제도로서, 공무원이 감사 걱정 없이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서원들은 또한 규제개혁 건의사항에 대하여 토론하며 적법, 공정한 인·허가 업무 추진으로 시민 만족 행정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전환엽 종합허가과장은 “인허가 업무는 무엇보다 청렴, 준법정신이 요구되는 사무인 만큼 업무 처리 시 신중을 기하여 시민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친절,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여 줄 것을 당부"하며 날이 갈수록 복잡해지는 민원서비스 요구에 발맞추어 업무 연찬으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친절 마인드 제고를 통한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