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관점・군민주도’ 정책 설계 위한 ‘태안군 국민디자인단’ 추진!
지난 13일 태안군 국민디자인단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나정남 | 기사입력 2020-02-14 22:02:18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군민이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로 하는 공공서비스를 개발・개선하기 위해 태안군이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태안군 국민디자인단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편 ‘국민디자인단’은 정책공급자인 공무원과 정책수요자인 국민・서비스디자이너・전문가 등이 참여해 정책수요자인 국민의 경험・행동・감정・심리 등에 대한 면밀한 관찰과 분석을 통해, 국민이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로 하는 욕구를 찾아 공공서비스를 개발・개선해 나가는 행정안전부의 국민참여형 정책 모델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가세로 군수는 ‘태안군 국민디자인단(단장 한양여대 강동선 교수)’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이후 이어진 워크숍에서 국민디자인단 활동 안내, 태안 귀어귀촌 홈스테이 프로그램・어촌 6차산업・어촌지역개발사업 설명, 사회공헌사업 설명, 브레인스토밍(자유로운 토론) 및 향후 일정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가세로 군수는 “앞으로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어촌마을의 인구 고령화 문제와 젊은 인구 유입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시행해 어촌마을의 지속발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우수사례를 만들고, 향후 성과를 태안군 전체 어촌마을에 공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 국민디자인단’은 올해 12월 말까지 각종 회의・인터뷰・워크숍・벤치마킹 등의 활동을 통해, 어촌마을의 현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공공서비스를 개발・시행할 계획이다.

발대식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