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통합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하는 서산
나정남 | 기사입력 2020-02-17 11:04:37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지난 14일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 종합사회복지관, 서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 등 사례관리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통합사례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장에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관리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명우임상심리연구소 연구원이자 맘스멘토연구소장인 백현주 강사를 초빙해 욕구 문제해결을 돕기 위한 상담기법, 기질적 성향의 이해, 생태학적 기반 강점관점의 사례관리 등 상담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복잡하고 다양한 유형별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 실천방법 등 현장에서 실무적 경험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서 사후관리까지의 사례관리에 대한 실무교육으로 담당자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시는 14일 교육에 이어 오는 21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추가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박노수 사회복지과장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복지업무 실무자들의 전문적인 사례관리 역량을 강화시키고, 복지대상자가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관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통합사례관리 역량 교육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