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강화를 위한 마을자치규약 제정 한 충주시 금가면
- 각 마을별 주민의견 모아 제작, 18개 마을에 배포 -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2-17 12:02:41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 금가면 행정복지센터는 함께하는 마을공동체 강화를 위한 마을자치규약 표준규정을 만들어 18개 마을이장들에게 배포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배포된 마을자치규약은 마을 운영 전반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각 마을별로 필요한 사항에 대한 주민 의견을 모아 제정했다.

마을자치규약에는 총칙, 마을회원, 마을회, 마을총회, 마을임원회, 재정운영, 재산관리 등 공동체 생활의 질서유지와 마을 운영에 필요한 세부적인 제반 사항과 코로나19 예방수칙, 충주톡 가입, 충주사랑 상품권 이용 등 주민들이 알아야 할 시정홍보도 함께 첨부해 바인더로 제작했다.

제작된 마을자치규약 표준규정은 마을회관에 비치해 마을주민이면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류정수 금가면장은 "주민의견을 반영하여 만들어진 마을자치규약이 시행됨에 따라 마을 자치규약 제정을 위한 표준(안)을 배포해 주민 스스로 마을 지키기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간 오해와 불신에서 비롯되는 갈등 요인을 해소하고 주민화합과 공동체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