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전통시장 점검 및 예방 캠페인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17 17:37:03
장종태 서구청장이 17일 한민시장을 찾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현장 점검 및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 활동이 위축되면서 매출에 직격탄을 맞은 전통시장에 활력을 제고하고자, 17일 한민시장을 찾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현장 점검 및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서구 관내 전통시장인 도마큰시장과 한민시장 주 출입구에서 시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일회용 마스크와 예방 수칙 안내문을 배포하고 시장 내부를 돌며 상인 및 시장 이용객의 마스크 착용 실태를 점검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여 상인들과 시장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기침 예절, 30초 이상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을 당부하며 예방 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캠페인 후에는 시장 상인들과 긴급 간담회를 실시해 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부 지원책을 설명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당부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으로 경영난을 겪는 전통시장에 주기적으로 방역을 하고 마스크 및 손 소독제 지원을 통하여 전통시장 이용 불안을 최소화하고 지역경제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