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이영수 대전 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아동 청소년 건강 증진을 위한 공약 제시 ‘눈길’
학교 스포츠클럽 내실화 및 공간 확보 주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19 11:40: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을 미래통합당 이영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아동 청소년 건강 증진을 위한 공약’을 제시했다.

이영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아동 청소년 비만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성조숙증의 증가에 이어 키 성장마저 영향을 미치고 있어 아동 청소년 건강을 위해 운동량을 높이는 데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영수 예비후보는 “아동 청소년 비만 통계가 국가적으로 관리되어야 함에도 부처 간 칸막이로 인해 대표 통계의 부재로 체계적인 대책 수립에 한계가 있다"면서 “신체검사를 주관하고 있는 교육부의 전수조사 결과를 대책을 수립하는 보건복지부와 공유해야 것이 맞지만, 부처 간 이기주의로 인한 칸막이를 제거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 예비후보는 “교육부가 아동 청소년 비만율을 비롯한 건강 전반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는 보건복지부에 전수조사 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예비후보는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학교 내에서 할 수 있는 학교스포츠 클럽이 제대로 운영되지 않아 운동을 위한 프로그램이기 보다는 쉬고 지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전락할 우려가 있다"면서 “운영 내실화와 함께 아동 청소년 스포츠를 위한 공간 확보에 주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예비후보는 “공간이 확보되면 지자체가 운영하고 있는 인프라와 함께 ‘지역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해 아동 청소년이 학교 이외에도 운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확대하고 이로 인해 필요한 강사 일자리의 경우 지역출신을 우선 채용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교육부를 통해 제도를 설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표된 공약은 지난 14일 대한치어리딩협회 이선화 회장과 대전광역시 치어리딩협회 임한나 회장을 비롯한 치어리딩 선수가 선거사무실을 방문해 ‘여성 청소년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은 후 제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