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금오공업고등학교 주차장 조성 및 운영 협약 체결
금오공업고등학교내 주차장 조성 및 지역 주민에게 24시간 무료 개방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2-19 17:58:0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는 2월 18일 오후 3시 금오공업고등학교 교장실에서『금오공업고등학교 주차장 조성 및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 이후 구미시는 금년 상반기 중에 금오공업고등학교 내 유휴부지인 구)금오공대 기숙사 부지에 차량 진출입로 정비, 쇄석 포장, 보안등 및 안전시설물 등을 설치하여 163면의 주차장을 조성할 예정이며, 조성 이후에는 금오공업고등학교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24시간 개방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주간에는 학교 방문객과 주변 상가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주로 이 주차장을 사용하고, 야간에는 아파트 주민 등 인근 지역 주민들이 주차하여 가뜩이나 부족한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말기 교통정책과장은 『학교부지를 시민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금오공업고등학교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주차난 해소와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다른 지역에도 주차장을 많이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