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찾아온 심정지 환자, 극적 소생으로 생명 살린 김천소방서
배우자의 빠른 판단으로 남편의 생명 살려~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2-19 18:20:04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소방서는 2월 18일 저녁 소방서를 찾아온 심정지 환자를 전문심폐소생술로 심장을 소생시켰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성주에 사는 A씨(40대, 남)는 갑작스런 가슴통증으로 인해 배우자와 자가용을 이용해 병원으로 이동 중 의식을 잃었으나, 운전 중이던 배우자가 도로 옆 119전광판을 확인하고 소방서 전정으로 방향을 틀어 곧 바로 소방서에 도움을 요청하고 소중한 골든타임을 지켜냈다.

소내 근무 중이던 소방대원이 이를 발견하고 모든 대원들에게 알렸다. 구급대원들은 심정지 상태를 확인하고 즉시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여 병원 도착 전 환자의 자발순환을 회복시켰다.

A씨의 배우자는 “병원으로 가는 중 갑자기 의식을 잃은 모습에 당황스러웠지만 마침 119간판이 눈에 들어와 바로 들어가서 도움을 요청했다."며 “남편의 생명을 살려준 소방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 편, A씨는 현재 의식을 회복하고 병원에서 치료중이다.

김미영 구조구급과장은 “보호자의 빠른 판단이 시간을 단축시켜 환자의 소생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긴급상황 시 침착한 대응과 함께 평소 심폐소생술 교육받아 위급상황에 준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