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병 33인, ‘더불어민주당 김종남 유성구을 민주당 예비후보’ 지지선언
문화유산의 회복과 자산의 발전을 이룰 김 후보 지지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23 12:53: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문화유산회복재단(이사장 이상근) 소속 문화의병 33인이 22일 더불어민주당 김종남 유성구을 민주당 예비후보 지지를 표명했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우리는 지난날 침략과 전쟁, 강점기에 잃어버리거나, 잊힌 혹은 숨겨져 있는 문화유산을 되찾기 위해 우리 문화재가 있는 세계 각처를 찾아다니며 활동하는 문화 의병들"이라며 “‘유산의 회복과 자산의 발전’을 이룰 김종남 후보를 지지 성원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우리 선조들이 오랜 시간 축적한 고대 천문의 역사 유물 등 과학 문명이 숱한 침략과 강점 기간을 지나면서 빼앗겼다"며 “사정이 이렇다 보니 과학 문명이 단절되고 산실(散失)된 아픔이 있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대덕연구단지의 연구자, 은퇴과학자들은 ‘과학문명뮤지엄’ 같은 열린 시민 공간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고 주장하고 “오랜 기간 시민사회운동을 하면서 쌓은 노하우가 풍부한 사람, 일방적 조정자가 아닌 협력자, 촉진자로서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는 익숙한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선언에 참여한 김병구 문화유산회복재단 대전지부장은 “김 후보는 오랜 기간 자기 헌신과 배려로 지역과 사회, 국가 공동체의 미래에 대해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했다"며 “이 시대는 시민을 주인으로 섬길 줄 아는 뉴거버넌스(New governance)에 익숙한 사람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남 선거사무소는 “코로나19 대응으로 사무소 자체 방역은 수시로 진행하고 있지만 지지자분들의 사무소 방문을 자제해주실 것"과 “대면 선거운동이 아닌 SNS 등 온라인 선거운동에 집중해서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