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을지대학교병원, ‘코로나19’ 대응체계 강화!
의심환자 격리병동 운영 등 병원 비상사태 선포, 확산 방지 총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24 17:03: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하용)이 코로나19의 대전·세종·충청지역내 확진 환자 발생 및 전국적 확산 추세에 따라 병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대응체계를 강화한다.

대전을지대학교병원은 코로나 19의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과 환자를 비롯한 방문객들의 감염을 막기 위해 마스크 미착용 시 병원 출입을 전면 금지키로 했다.

또 지역사회 전파가 확산됨에 따라 선별진료소의 의료진을 확충하고 의심환자 증가에 대비해 격리병동 운영과 해당 병동 병실의 1인실 전환을 추진할 예정이다.

확진환자 발생 시 대처를 위한 프로토콜도 마련해 전 교직원에게 공유했고, △병원 외부에 호흡기내과 환자에 대한 별도 진료소 마련과 △전 입원환자에 대한 폐렴 검사 실시 등도 검토하고 있다.

앞서 대전을지대학교병원은 △선별진료소 운영 △병원출입구 일원화 △열화상 감지 카메라 설치 및 발열 확인 △전 방문객 문진표 필수 작성 및 1:1 문진 등을 통해 일련의 사태에 대비해왔다.

김하용 원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역 대학병원으로서의 소임을 다해 지역민의 건강을 수호해나갈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조치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