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코로나19' 드론 방역(구미시민 재능기부)으로 잡는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2-26 12:52:15
드론 이용한 약제살포에 (주)무인항공연구소와 시민들 재능기부!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26일 오전 9시 20분 구미시 양포동 옥계성당에서 ㈜무인항공연구소와 구미시민5명이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을 위해 드론을 이용한 약제 살포 재능기부를 했다.

옥계성당 드론방역

전국적으로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국민들의 공포심이 확산되는 가운데 구미에서도 확진자가 7명이 발생했다.

이러한 가운데 감염 차단을 위한 구미시민들의 재능기부가 있어 훈훈한 인심과 깨어있는 시민의식을 느끼게 됐다.

㈜무인항공연구소는 구미창업보육센터에 소재하며 코로나19 발생이후 경북도 전역에 드론 항공방제에 재능 기부를 이어왔으며, 구미에는 옥계성당과 구미시근로자문화센터에도 항공 방제를 위해 재능을 기부했다.

약과 방진복은 구미보건소가 제공하고 LG디스플레이 직원 박종국씨, (주)무인항공연구소대표 권종하, 시민 정복진, 전규섭, 민창기씨 등이 각자 자신들의 생업을 접고 재능기부를 했다.

재능기부자 박종국씨는“제가 가진 재능을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을 위해 기부할 수 있어서 기쁨니다. 특히 소상공인 여러분 그리고 구미시민들 모두 위축되지 말고 씩씩하게 지내시라는 말씀을 드립니다."며 수줍어했다.

김차병 양포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에 감사드리며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시민 모두가 잘 헤쳐나가길 희망한다." 고 했다.

구미시근로자문화센터 드론방역
드론방역 경로확인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